티스토리 뷰
누리호 4차 발사 준비
우주항공청과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에서는 누리호 4차 발사를 위한 비행모델 4호기의 단 조립 착수 검토회의를 진행하였다고 합니다.
한국형 발사체 고도화사업을 주관하는 우주청, 항우연 관계자와 누리호 체계종합기업으로 선정된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선정되었고 누리호 비행 모델 4호기 단 조립 착수를 위한 준비를 한다고 합니다.
누리호 4차 발사 일정
2023년 누리호 3차 발사 성공 이후 항우연은 체계종합기업을 중심으로 누리호 개발에 참여한 기업들과 비행모델 4호기의 구성품 등을 제작하고 오는 11월부터 누리호 비행모델 4호기의 조립을 한다고 합니다.
2025년 하반기에 계획된 누리호 4차 발사를 위해서 차질 없이 준비할 에정이며 발사 준비를 위한 구성품 제작이 잘 되어 있는지와 조립 절차 및 계획을 검토하고 체계종합기업이 최초로 참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합니다.
그림
우주항공청
우주항공청은 우주항공기술의 개발을 통하여 혁신 기술을 확보하고 우주항공산업을 진흥하며 우주위험으로부터 국민을 보호하기 위한 정책 및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품질보증 및 안전관리 계획 점검 후 후속 조치 사항이 완료되면 항우연과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오는 11월부터 누리호 비행 모델 4호기의 단 조립에 공동 착수하겨 2025년 하반기로 계획된 누리호 4차 발사를 차질없이 준비한다고 합니다.
우주청은 발사 준비를 위한 구성품 제작이 잘 되어있는 지와 총 조립 절차 및 계획을 검토하는 회의로 이러한 과정에서 체계종합기업이 최초로 참여한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고 합니다.
누리호 4차 발사는 국가의 공공위성 발사를 통해서 국내외 발사서비스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고 다양한 민간 큐브위성의 우주환경 검증을 지원하 산학연의 우주기술 개발과 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